본문바로가기

2017년,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참포도나무병원 제2회 QI경진대회
  • 작성자 : 참포도나무병원
  • 작성일 : 2016.12.26 04:01:09

| 일시 : 2016 1222() 18

| 행사 : 참포도나무병원 제2QI경진대회

| 참여인원 : 참포도나무병원 전 임직원

안녕하세요. 참포도나무병원입니다. 드디어 즐거운 금요일, 기다리던 주말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주말은 어느 때보다 특별한 주말이 아닐까 싶은데요. 다들 연말 잘 즐기시고 있나요?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서는 올 2016년을 마무리하며, 올 한해에도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많은 일들을 이루고, 실천하는 한 해를 보낸 만큼, 의료서비스 현장에서 개선사항을 함께 고민하고자 제 2 QI경진대회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지난 22, 병원 진료를 모두 마치고, 참포도나무병원은 아주 특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원들끼리 의료환경에 관한 서비스 및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서로를 뽐내고 알아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는데요. 일명 제2QI경진대회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QI경진대회,

다 나은 진료환경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병원 임직원들이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연구활동을 발표하는 자리로써 각양각색의 임직원들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고 있습니다.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서도 각 부서의 팀이 참가하여 병원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생각하며, 또 그간의 개선활동 결과를 포함하여 다양한 주제로 QI결과를 발표하였는데요.

- 영상의학과 [ 오른쪽이 아픈데 왜 왼쪽까지 촬영하죠? ]

- 외래/CRM/상담실 [ 내원 고객의 안내서비스 개선을 통한 질 향상 활동 방법 ]

- 재활치료센터 [ 응급상황 대처능력 개선 ]

- 비수술센터 [ 낙상사고예방을 위한 실천 ]

- 윈무과 [ 친절한 원무과 ]

- 병동 간호팀 [ 더 폰(직원간의 의사 소통) ]

각 부서에서 기존의 개선사항을 알고 그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였으며, 직접 환자분들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를 조사하는 등 QI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특히 영상, 설문조사, 상황극 등을 준비하여 다소 지루할 수 있는 대회를 재미있게 발표하여 임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번 QI경진대회는 이동엽 병원장님, 안풍기 대표원장님, 강민정 대표님, 정재우 원장님 등 총 4분의 심사를 통해 공정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모든 팀이 오랜 시간 동안 열심히 준비하였는데요. 과연 어느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을까요?

시상은 QI경진대회에 이어진 송년회 장소에서 이루어 졌는데요. 안풍기 대표원장님과 이번 송년회 드레스코드였던 최고의 Animal을 찾아라에 맞춰 거북이 분장을 하고 동참해 주신 이동엽 병원장님께서 해주셨습니다.

- 장려상 : 재활치료센터

- 우수상 : 비수술센터 & 외래간호팀

- 최우수상 : 병동 간호팀

작년에 이어 병동 간호사팀이 2연패의 영광을 안았네요. 정말 축하합니다.

올해도 성황리에 마친 참포도나무병원 제2 QI경진대회. 내년에는 더 알찬 주제를 가지고 제3 QI경진대회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2016년 마무리 잘하세요. 이상 참포도나무병원이었습니다.





간편 전화상담

상담신청 접수 후 최대한 빠른 업무시간 내에
전화드리겠습니다.

간편상담 신청 폼

남겨 주신 개인정보는 상담완료 후
3개월 이내 자동 폐기됩니다.

[자세히보기]

참포도나무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 아이디 : @참포도나무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