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관절염으로 연골이 마모되고 관절이 내려앉게 되어 진행된 휜 다리(O다리, X다리)를 바르게 교정하여 무릎 내 외측에 집중되어 있는 무게중심을 고르게 분산시켜 관절염의 진행을 막는 수술법입니다.
특히, 무릎의 추가적인 변형을 방지하고 퇴행성관절염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료과정
경골
윗부분을
절개합니다.원하는 만큼
쐐기 모양으로
벌립니다.평평한 모양의 금속
판으로 내고정을
합니다.골이식을
시행
합니다.
변형된 관절을 교정하면서 관절염 진행을 막는 중기 관절염치료법!
무릎 바로 밑에 정강이 뼈를 특수 칼날을 이용해서 자른 다음에 벌려줍니다. 벌려주게 되면 붙어 있던 무릎 뼈가 축이 이동이 되는데 무릎에 바깥쪽으로 휜 다리를 일자보다 조금 더 펴줌으로써 체중 부하를 조금 더 건강한 쪽으로 퍼뜨려 관절염 진행 속도를 늦춰 본인 관절을 최대한 연장해서 쓸 수 있게 하는 치료법입니다.
근위 경골 절골술 장점

치료전후사진
-
치료 전
60세(남)
퇴행성 관절염
휜다리로 인해 관절 내측면에 체중이 실려 퇴행성 관절염이 빠르게 진행 중 -
치료 후
근위경골절골술 후
무릎의 무게를 분산시켜 퇴행성 관절염 진행 억제
주의사항
- 회복과 재활기간에 약 3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 숙련된 전문의에게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오다리와 같은 다리의 변형은 관절염과 직결된 문제이므로 가급적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Q&A
- 근위 경골 절골술이 필요한 환자는?
- 근위 경골 절골술은 비교적 젊고 활동성이 많으며, 가급적 65세 이하의 관절염 환자에게 추천됩니다. 또한 O다리, X다리와 같이 휜 다리 환자와 주로 무릎 내측 또는 외측 에만 관절염이 진행된 경우의 환자에게 적합하며, 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기에 연골 손상이 극심하지 않은 경우의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 빠른 회복, 근본치료로
어깨, 무릎관절에 청춘을 돌려드립니다!